이지스에듀가 유아 수학을 초등 수학으로 연결해 주는 책, ‘바쁜 예비 1학년을 위한 빠른 덧셈, 뺄셈(이하 바빠 예비 1학년 연산법)’을 새롭게 출간했다.
초등 1학년 수학은 덧셈과 뺄셈이 60% 이상이다. 덧셈과 뺄셈의 기초를 튼튼하게 하는 것만으로도 1학년 수학은 두렵지 않게 된다. ‘바빠 예비 1학년 연산법’은 초등 1학년 ‘수학 익힘책’ 교과서에 나온 문제 유형 중 쉬운 문제부터 풀도록 체계적으로 배치했으므로, 이 책을 다 풀고 나면 1학년 수학 익힘책을 미리 푼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초등학교 선생님들은 이 책을 풀고 입학하면 아이들이 초등학교 입학 후 수학에 주눅 들지 않고 자신감을 갖는 아이가 될 것이라며 추천하기도 했다.
‘바빠 예비 1학년 연산법’은 1학년 수학 교과서에 나오는 연산 중 덧셈을 한 권으로, 뺄셈도 한 권으로 구성한 책이다. 덧셈이든 뺄셈이든 한 연산만 모아 집중적으로 연습하면, 연산의 개념을 구슬을 꿰듯 하나로 엮어 체계화할 수 있다.
이 책은 개념을 따라 풀며 익히도록 구성해 스스로 개념을 보는 건강한 습관을 길러 준다. 책 곳곳에는 아이들이 재밌게 공부할 수 있는 재밌는 그림과 칭찬, 격려를 담아서 꼭 외워야 할 덧셈을 재밌게 기억할 수 있다. 수학 익힘책 유형으로 연습하고 색칠하기와 놀이로 공부하며 마무리하면 자신감이 저절로 생길 것이다.
또한 이 책은 초보 학부모를 위해 선생님처럼 설명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본문 상단에는 새로운 교육 과정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교과서의 포인트나 용어들이 나오기 때문에 “초등 수학, 어떻게 지도해야 할까?”라는 고민은 내려놓아도 된다.
이 책을 편집한 이지스에듀의 박지연 팀장은 “이번 개정판은 몇 년 동안 바빠 연산법을 이미 풀어 본 학생, 학부모, 학원 선생님들의 의견을 받아 학습 효과를 더욱 높였다. 이를 위해 학생이 직접 푼 교재 30여 권을 다시 수거해 아이들이 어느 부분에서 자주 틀렸는지 파악하고, 아이의 학습을 어떻게 진행했는지 학부모, 선생님들과 소통했다. 이렇게 독자 여러분의 생생한 의견을 종합해 아이들에게 더 흥미와 도움을 주는 방향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유치원 여름방학이 당겨져, 집에서 어떻게 초등 입학 준비를 해야 할지 고민하는 학부모들이 늘고 있다. 수학 시간에 손을 번쩍 들 수 있도록 유아 수학을 초등 수학으로 연결해주는 ‘바빠 예비 1학년 덧셈’으로 초등학교 입학 준비를 끝내자.
이 책을 경험해 보고 싶은 분은 이지스에듀 ‘바빠 공부단’ 카페에서 책 일부에 대한 무료 PDF를 제공하니, 직접 다운로드받아 체험하면 된다. 이지스에듀는 ‘바쁜 친구들이 즐거워지는 빠른 학습서’인 바빠 시리즈를 출간하는 초중등 교재 전문 출판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