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사진출처 = YTN 뉴스 캡처]지난해 6월 북한이 대북전단 살포를 이유로 일방적으로 끊었던 남북 직통 통신선이 27일 오전 10시를 기해 전격 복원됐다. 13개월 만이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에서 “남과 북은 27일 오전 10시를 기해 그간 단절됐던 남북간 통신연락선을 복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남북 양 정상은 4월부터 여러 차례 친서를 교환하며 남북간 관계회복 관련해 소통해 왔으며 우선적으로 단절됐던 통신연락선 복원에 합의했다”고 말했다.
박 수석은 “양 정상은 하루 속히 상호 신뢰 회복하고 남북 관계 진전시켜 나가자는 데도 뜻을 같이했다”며 “남북 통신연락선 복원은 남북 관계 개선과 발전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남북 통신선 복원에 따라 오랫동안 교착 상태에 빠졌던 남북 관계의 진전이 보일 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