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신청 접수
가평군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12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초기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농업인을 발굴해 영농정착 지원금 지원, 정책자금 융자지원을 통해 미래 농업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한다.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은 18세 이상부터 40세 미만의 예비농업인, 독립...
▲ [사진=홍보포스터]진천군은 오는 9월까지 군에 등록된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질환자 80명를 대상으로 경동맥 초음파 검사를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경동맥은 얼굴이나 머리쪽으로 가는 혈액의 80% 이상을 보내는 중요한 혈관으로 해당 검사를 통해 경동맥의 두께를 측정하고 혈전 유무, 혈액순환, 혈관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질 수치가 정상이라도 경동맥 혈관벽이 두꺼우면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등 심뇌혈관 질환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진다.
검사 대상 1순위는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을 모두 앓고 있는 주민이며 2순위는 해당 질병 중 2가지, 3순위는 1가지만 갖고 있을 경우다.
다만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고혈압, 당뇨병 합병증 검사와는 중복지원이 불가하다.
검사 신청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소(☏043-539-7374,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