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1일 병역의무자와 국군장병의 군 관련 포털 이용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군인공제회C&C와 ‘KB모바일인증서 도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재 KB모바일인증서는 금융기관 중 유일하게 ‘공공분야 전자서명 시범사업’ 최종사업자에 선정돼 정부 24, 국세청 홈택스 등 16여 개 공공기관에서 사용할 수 있다.
KB모바일인증서는 금융 서비스뿐만 아니라 외부기관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은행권 대표 인증서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나라사랑포털 및 국방복지포털에서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범위는 포털 회원의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재설정 서비스다.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없이 간편인증을 통한 로그인 서비스도 9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이광수 군인공제회C&C 사장은 “KB모바일인증서 이용을 통해 국군장병 및 병역의무자에게 더욱 안정적이고 편리한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KB국민은행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국군장병을 위한 금융 및 복지 동반자로 함께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상견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 전무는 “KB모바일인증서의 편리한 서비스를 국군장병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군인공제회C&C와 함께 협력해 국군장병들에게 더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