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1일 병역의무자와 국군장병의 군 관련 포털 이용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군인공제회C&C와 ‘KB모바일인증서 도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재 KB모바일인증서는 금융기관 중 유일하게 ‘공공분야 전자서명 시범사업’ 최종사업자에 선정돼 정부 24, 국세청 홈택스 등 16여 개 공공기관에서 사용할 수 있다.
KB모바일인증서는 금융 서비스뿐만 아니라 외부기관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은행권 대표 인증서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나라사랑포털 및 국방복지포털에서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범위는 포털 회원의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재설정 서비스다.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없이 간편인증을 통한 로그인 서비스도 9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이광수 군인공제회C&C 사장은 “KB모바일인증서 이용을 통해 국군장병 및 병역의무자에게 더욱 안정적이고 편리한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KB국민은행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국군장병을 위한 금융 및 복지 동반자로 함께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상견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 전무는 “KB모바일인증서의 편리한 서비스를 국군장병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군인공제회C&C와 함께 협력해 국군장병들에게 더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