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제공 = 괴산군]괴산군 청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7일 추석을 맞이하여 코로나로 지쳐 있는 취약계층에게 밑반찬 지원사업을 펼쳤다.
이날 협의체 회원과 적십자회 회원 15여 명은 125가구에 전달할 김치, 멸치볶음, 장조림 김 등 밑반찬 꾸러미를 가가호호 방문해 전달했다.
이승덕 민간위원장은 “코로나로 더욱 위축되어 있는 취약계층에게 추석을 맞아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신상만 청안면장은 “항상 취약계층을 위해 온정을 베풀어 주시는 청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과 청안면 적십자 회원들께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청안면에 소외된 이웃이 한명도 없는 날이 오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밑반찬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우려해 가공식품으로 지원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