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제공 = 광주시]광주시 남한산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영수·임동길)는 8일 추석을 맞아 관내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 70가구에 추석맞이 ‘사랑의 꾸러미’를 전달했다.
남한산성면 특화사업인 ‘사랑의 꾸러미’ 지원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쓸쓸하게 추석을 보내야 할 어르신들의 식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위원들이 직접 선정하고 정성껏 포장해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된 사업이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가정방문 인력을 최소화해 물품을 전달하며 명절 인사를 나눴다.
사랑의 꾸러미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코로나19로 이웃들도 쉽게 만나지 못해 쓸쓸했는데 항상 관심을 가지고 안부를 물어주며 살펴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에 대해 최영수·임동길 공동위원장은 “명절의 훈훈한 온기를 느끼기 어려운 시기에 작게나마 가족의 정을 전달하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더불어 사는 행복한 남한산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