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GS25가 추석을 앞두고, GS25 가맹경영주와 중소 파트너사에 총 900억원 규모의 정산금과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또한 GS25 가맹경영주들에게는 버섯 선물 세트로 감사의 마음도 전한다.
이번에 GS25가 조기 집행하는 자금은 GS25 가맹경영주 정산금과 GS25에 상품을 공급하는 파트너사의 물품 대금으로 기존 지급일보다 최대 20일 앞당겨 지급하게 된다. 또한 GS25는 가맹경영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흑화고·표고채 등으로 구성된 버섯 세트를 별도 제작하고, 추석 전에 전달할 예정이다.
GS25는 가맹경영주가 명절에 필요한 비용을 미리 활용할 수 있도록 정산금을 빠르게 지급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왔으며, GS25에 물품을 공급하는 중소 파트너사에는 평소보다 많은 명절 상품 거래로 자금 압박과 코로나19 여파 등의 어려움을 최소화하는 차원에서 조기 지급을 진행해 왔다.
이와 함께 GS25는 2016년 업계 최초로 본부와 가맹경영주 간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후 △매장 전기료 지원 △프레시푸드 및 신선식품 폐기 지원 △경영주 무료 법률 자문 서비스 △매장 내 모든 근무자가 혜택을 볼 수 있는 단체 상해보험 등 다양한 상생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이 밖에도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중소 파트너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를 위해 명절에 자금을 조기 지급하고 10일 단위 100% 현금 결제를 진행하며 파트너사의 고충 및 의견 청취를 위해 ‘정도경영 목소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우수 파트너사를 위해 수출상담회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소통 채널 구축과 공정 거래 문화 체질화를 통해 파트너사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GS25 담당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영주 및 파트너사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튼튼한 상생 문화를 구축해 나가는 것이 GS25의 목표”라며 “올해 추석에는 GS25가 준비한 명절 선물이 코로나19 등으로 지쳐 있는 경영주에게 작은 기쁨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