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생성형 AI ‘제미나이’, 국내 월간 이용자 10만 명 돌파…급성장세
구글이 개발한 생성형 AI ‘제미나이’가 국내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월간 이용자 10만 명을 처음으로 돌파했다.
데이터 테크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올해 1월 기준 제미나이의 국내 월간 활성 이용자(MAU) 수는 12만 3천 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1월(7천240명) 대비 약 17배 증가한 수치로, 제미나이 서비스 출시 이후 ...
▲ [사진출처 = 홍남기 부총리 페이스북]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이달 말 종료 예정이었던 소상공인·중소기업 금융지원과 관련해 "금융권 만기연장·상환유예 조치를 내년 3월까지 6개월 추가연장한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1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번 연장조치가 차주의 잠재적 부실확대로 이어지지 않도록 질서있는 정상화를 위한 촘촘한 보완방안도 함께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상환 가능 차주 대상으로 장기분할 상환계획 수립을 지원하는 등 연착륙을 통한 정상화를 유도하고 상환 곤란 차주 대상으로 은행권 프리워크아웃 지원 강화 등을 통해 선제적 채무 조정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 부총리는 "정부 차원에서도 정부기금 중소기업진흥기금, 소상공인지원기금 대출을 내년 3월말까지 대출 만기연장 및 원금상환 유예를 하고자 한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 관광숙박·운송업, 여행업 등 15개 특별고용지원업종에 대한 유급고용지원금 지원기간을 현 270일에서 300일로 30일 연장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