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11월의 장성 역사 인물’ 추담 김우급 선생 선정
장성군이 ‘11월의 장성 역사 인물’로 조선 중기 학자 추담 김우급(1574~1643) 선생을 선정했다.추담 선생은 황룡면 황룡마을 출신으로, 청년 시절이던 1597년 정유재란 당시 조선을 침략해 백성들을 괴롭히는 명나라 장군과 군인들을 꾸짖었던 일화가 유명하다.1612년 소과에 급제하며 벼슬길에 올랐지만, 1618년 광해군이 인목대비를 폐출한 사...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5일 예천양수발전소(소장 박승철)로부터 5백만 원 상당 지역특산품을 담은 기프트 박스를 기탁 받았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예천양수발전소는 예천상설시장 상인회, 예천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와 협력하고 상설시장에서 지역특산품을 구입한 후 기프트 박스에 담았으며 군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박승철 소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취약 계층에게 더욱 관심이 필요한 요즘 예천양수발전소에서 작지만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고 예천군과 협력해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학동 군수는 “예천양수발전소에서 물품을 기탁해주신 덕분에 코로나19로 힘든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며 “군민 모두 마음만은 풍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고 복지 사각지대 없는 예천군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