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하나님의 교회, 소외이웃에게 ‘어머니 정성’ 담은 설 선물 전해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인천연수교회)민족 대명절을 맞아 이웃을 향한 따뜻한 선물이 전해지고 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설을 앞두고 전국 곳곳에서 복지취약 계층을 위해 겨울이불을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이불은 5800여 채(2억5000만 원)로, 전국 약 260개 관공서를 ...
▲ [이미지 = 픽사베이]소셜네트워크 대표주자인 트위터가 콘텐츠 게시자에게 비트코인(BTC) 등 가상자산으로 후원할 수 있는 기능을 공식 도입했다.
트위터는 23일(현지시간) 온라인 설명회를 열고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들을 소개했다. 이중 가장 관심을 모았던 서비스는 단연 비트코인을 사용할 수 있는 '후원하기(Tips)' 기능이다.
한국으로 치면 국내 아프리카TV의 별풍선 같은 후원금을 비트코인으로 보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트위터는 또 트코인과 라이트코인(LTC) 등 가상자산을 이용해 좋아하는 영상이나 음악 등 콘텐츠 제작자를 후원할 수 있는 '슈퍼 팔로워' 기능을 활성화했다고 밝혔다.
현재는 아이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지만 몇 주 안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도 해당 기능이 개발될 예정이다.
트위터 제품 관리 총괄 에스더 크로포드(Esther Crawford)는 "우리는 트위터의 모든 사용자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경로에 액세스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경제에 참여하도록 장려하고, 사람들이 국경을 넘어 가능한 한 적은 마찰로 서로 돈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상자산은 우리가 목표에 도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가상자산 후원기능 도입의 배경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