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여수시협의회 출범
- 98명 자문위원 위촉… 지역 통일 기반 조성과 평화정책 자문 활동 본격화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여수시협의회(회장 박정채)는 지난 27일 여수문화홀에서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여수시협의회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이번에 출범한 제22기 여수시협의회는 지역·직능 대표 98명으로 구성됐으며 2027년 10월 31일까지 통...
▲ [이미지 = 픽사베이]소셜네트워크 대표주자인 트위터가 콘텐츠 게시자에게 비트코인(BTC) 등 가상자산으로 후원할 수 있는 기능을 공식 도입했다.
트위터는 23일(현지시간) 온라인 설명회를 열고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들을 소개했다. 이중 가장 관심을 모았던 서비스는 단연 비트코인을 사용할 수 있는 '후원하기(Tips)' 기능이다.
한국으로 치면 국내 아프리카TV의 별풍선 같은 후원금을 비트코인으로 보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트위터는 또 트코인과 라이트코인(LTC) 등 가상자산을 이용해 좋아하는 영상이나 음악 등 콘텐츠 제작자를 후원할 수 있는 '슈퍼 팔로워' 기능을 활성화했다고 밝혔다.
현재는 아이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지만 몇 주 안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도 해당 기능이 개발될 예정이다.
트위터 제품 관리 총괄 에스더 크로포드(Esther Crawford)는 "우리는 트위터의 모든 사용자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경로에 액세스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경제에 참여하도록 장려하고, 사람들이 국경을 넘어 가능한 한 적은 마찰로 서로 돈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상자산은 우리가 목표에 도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가상자산 후원기능 도입의 배경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