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설악산 암벽을 등반하던 남성 2명이 추락해 숨졌다.
3일 오전 7시쯤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설악산국립공원 내 용아장성에서 암벽을 오르던 A(52)씨와 B(62)씨가 40m 아래로 추락해 숨졌다.
용아장성은 설악산 내설악지구에 있는 능선으로 공룡능선과 함께 설악산의 대표적인 암봉 능선이다.
사고 직후 산악구조대가 출동해 구급 헬기를 이용해 이들을 강원도 속초에 있는 의료원으로 옮겼지만 모두 숨졌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이들은 이날 오전 4시쯤 일행 6명과 이곳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지점은 탐방객 출입이 통제된 구역이었다.
경찰은 이들과 함께 등반에 나섰던 일행을 대상으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