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제공 = 이천시]이천시 모가면 소재 홍익어린이집(원장 정은선) 은 백미 10kg 10포(45만원 상당)를 이웃돕기 성품으로 모가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이달 14일 기탁하였다.
홍익어린이집에서는 작년에 이어 올해 10월 1일‘아나바다(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고) 행사를 개최하였는데, 행사에서 판매된 물품은 아이들이 직접키운 농산물과 더불어 지역사회 일원 및 어린이집 학부모들이 기증해 마련된 것으로 이를 판매한 수익금을 모아 성품을 구입해 전달한 것이다.
모가면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기탁식에서 정은선 홍익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이 기증된 물품을 사고파는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소중한 경험과 함께 그 수익금을 뜻깊은 곳에 전달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며 “내년에도 따듯한 나눔행사를 이어갈 수 있도록 어린이집 가족들과 함께 알차게 준비하도록 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에 이춘우 모가면장은 “아이들에게는 따듯한 마음을 직접 나누는 소중한 경험이 됐을 것으로 생각하고, 기탁받은 성품은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인사를 전했다.
기탁된 성품은 지역 내 저소득층 아동가구와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