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사진=홍보포스터]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4월부터 임산부 편의를 위한 ‘맘(MOM)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는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엽산·철분제 제공, KTX 요금 할인 신청 등 임산부에게 제공되는 여러 서비스를 ‘정부24’ 또는 행정복지센터·보건소에서 한 번에 안내받고 신청하는 서비스다.
보건소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신청하고 엽산제·철분제 등은 택배로도 받아 볼 수 있어, 직장 근무, 코로나19 감염 우려 등으로 보건소 방문이 어렵거나 비대면 서비스를 원하는 임산부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임신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출산 이후에도‘행복 출산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출생신고를 하거나 출산 관련 서비스까지 한번에 신청할 수 있어, 보건소나 행정복지센터 등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도 덜어준다.
안승남 시장은 “서비스를 직접 이용하시는 분들의 목소리를 듣고 노력해, 임산부들이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