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생성형 AI ‘제미나이’, 국내 월간 이용자 10만 명 돌파…급성장세
구글이 개발한 생성형 AI ‘제미나이’가 국내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월간 이용자 10만 명을 처음으로 돌파했다.
데이터 테크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올해 1월 기준 제미나이의 국내 월간 활성 이용자(MAU) 수는 12만 3천 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1월(7천240명) 대비 약 17배 증가한 수치로, 제미나이 서비스 출시 이후 ...
▲ 사진출처= YTN news 캡처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경쟁자였던 이재명 대선 후보와 이낙연 전 대표가 이번주말 회동할 것으로 보인다. 이 후보는 이 전 대표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당내 화합 분위기를 조성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이 후보 측은 내일(24일) 오후 3시 서울 안국동에 있는 찻집에서 이낙연 전 대표를 만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정권 재창출을 위한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회동을 통해 경선 과정에서 불거졌던 갈등이 봉합될지 주목된다.
회동이 성사되면 이 전 대표의 선대위 참여 수준에 대한 논의가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관례대로 공동선대위원장 등 캠프 핵심 직책을 맡을지가 관건이다.
한편 이 후보는 오는 25일 도지사직에서 사퇴하고 본격적인 대선 행보를 밟는다. 또 여당 후보 자격으로 문재인 대통령을 면담하는 일정도 앞당겨 질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