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대구·경북 한뿌리 화합 한마당! 「농특산물 상생장터」 개최
이번 행사는 우수 농산물 생산지인 경북과 소비지인 대구 간의 한뿌리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시 4개 구·군(동·북, 달성, 군위)과 경북도 22개 시·군 농가가 참여해 우수한 농특산물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사과, 샤인머스캣, 고구마, 표고버섯, 인삼, 오징어, 미역 등 다양한 농...
▲ [이미지제공 = 안산시]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생명존중 인식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가장 큰 힘, 가족 팝아트’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달 16~28일 진행된 교육은 가족과의 소통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사랑하고, 생명존중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미리 가족사진 파일과 캔버스, 물감 등 팝아트 교육키트를 사전에 제공하고, 온라인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진행됐다.
관내 6개 초등학교(시랑초·송호초·대월초·원곡초·슬기초·중앙초) 학생 221명은 좋은 추억으로 기억하고 있는 가족사진을 배경으로 가족초상화를 그려보며 가족간 자연스러운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학생들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생명존중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