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이미지제공 = 좋은땅출판사]좋은땅출판사가 ‘교육과 철학의 얽힘’을 펴냈다.
교육과 철학은 복잡하게 얽혀 있다. 교육에도 철학이 필요하며, 철학에도 교육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이에 대한 이해 없이 교육자에게 철학은 그저 또 하나의 이론이며 지식일 뿐이다.
저자는 교육 철학에 나타나는 철학사적 흐름의 공백이 본질적으로 철학과 교육이 어떻게 얽혀 있는지 이해하기 어렵게 됐다는 문제를 제기했다. 이 책은 이런 문제의식에서 시작됐다.
이 책은 총 4장으로 진행된다. 1장에서는 교육과 교육 철학에 대한 본질적 물음을 다루고 있다. 2장에서는 사상적 흐름 속의 교육의 위치를 살펴보고, 3장에서는 서양 철학사를 통해 현재 교육에 대한 이해를 시도했다. 마지막 4장에서는 동양 철학사를 통해 동양 철학이 현재 교육에 어떤 의미를 주고 있는지 살펴봤다.
저자는 여러 사상, 철학가의 이론이 현시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고찰했다. 이 책은 교육이나 철학에 치우치지 않고, 교육과 철학의 얽힘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교육과 철학의 얽힘’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