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전동 휠체어, 스쿠터 등 전동보장구를 이용하는 장애인이 충전 걱정 없이 편하게 지역 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급속충전기 4대를 추가 설치했다고 밝혔다.
금천구는 장애인이 평소 자주 이용하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곳을 우선 고려해 금천구청, 안양천 입구, 금천어울림복지센터, 시흥4동주민센터에 설치했다.
새롭게 설치된 급속충전기는 1시간 이용 시 배터리의 50% 이상 충전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도 함께 충전할 수 있다.
금천구에 설치된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는 이번 추가 설치된 4대를 포함해 총 16대이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설치장소는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에 게시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전동보장구를 이용하는 장애인의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급속충전시설을 추가로 설치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