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사진=홍보포스터]구리시(안승남 시장)는 5일 구리시 공식 유튜브 한양대구리병원 전문의와 함께하는 나를 지켜주는 건강특강 11월 ‘뇌졸중을 이기는 사람들’편을 방송했다.
이번 건강 특강에서는 한양대구리병원 신경과 전문의 권혁성 교수가 강사로 출연해 암 제외 단일질환 사망률 국내 1위 질병인 뇌졸중 증상과 급성기 치료법에 대하여 강의했다.
뇌졸중은 혈전이 뇌혈관을 막아 혈액 공급이 차단되어 뇌가 손상되는 허혈성 뇌졸중(뇌경색)과 뇌혈관이 터지면서 손상되는 출혈성 뇌졸중(뇌출혈)으로 나뉜다. 전조증상은 발음이 어눌해지거나 한쪽 팔다리가 저리고 마비 증상, 물체가 겹쳐 보이는 증상 등이 있으나, 전조증상 없이 갑자기 발병하는 경우도 있다. 주로 노인층의 발병률이 높지만, 과도한 스트레스와 과로, 음주, 흡연 등의 생활 습관으로 40~50대 중장년층의 발병률도 높아지는 추세다.
권혁성 교수는 강의에서 평상시 건강한 생활 습관 유지와 만성질환관리, 주기적인 혈관 검진을 조언했다. 또한 그 외 뇌졸중 응급상황 시 대처법, 급성기 치료법, 뇌졸중을 이기는 사례 등 겨울철 대비 뇌졸중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안승남 시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 유지의 중요성을 깨닫고 응급상황 시 적절한 대처법 등을 학습해 겨울을 건강하게 이겨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10월 방송 예정이었던 건강특강은 구리시 방송실 내부공사로 2022년 3월로 연기되어 방송된다. 시는 11월 건강특강을 시청한 후 질문 댓글을 남긴 시민 50명을 추첨하여 커피 모바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