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1월 9일(화) 독산4동 주민자치회(회장 강신환)가 주민들과 직접 담근 된장·고추장을 저소득 가정 80가구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된장·고추장은 주민활동 지원사업의 하나인 ‘마을장독대’ 사업으로 담근 것으로 독산4동 주민자치회가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
‘마을장독대’는 세대 간의 소통을 통해 전통음식인 장을 만들어 이웃과 함께 나눔으로써 전통의 맥을 잇고, 함께하는 공동체 문화를 만들기 위한 주민자치 사업이다.
강신환 독산4동 주민자치회장은 “직접 장을 담그기 어려운 어르신들과 거동이 불편한 이웃들을 생각하며 만든 것이니, 모두 맛있게 드시고 올겨울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전통 음식문화를 이어가는 동시에 이웃과 함께 장을 담그며 공동체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면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소외계층을 위해 좋은 먹거리를 나누어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신 독산4동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