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 [사진제공 = 대전광역시]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회장 김영태)는 10일 엑스포시민광장에서 노블레스오블리주 협약을 맺은 기업과 봉사단체의 후원을 받아‘제13회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대봉사’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열세번쨰를 맞아 대전의 대표적인 겨울철 행사로 자리잡은 김장대봉사는 허태정 대전시장, 권중순 시의장, 설동호 시교육감, 황원채 대전지방보훈청장, 홍종원 시의원 등을 비롯하여 40여 개 기업과 단체의 직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400여명이 참여하여 의미를 더했다.
이날 자원봉사자들은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정성을 들여 김장에 참여했으며, 자원봉사자들의 정성이 담긴 김치 50,000kg는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 5000세대에 세대당 10kg씩 전달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석한 허태정 시장은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과 따뜻한 손길로 김장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매우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사회지도층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시 자원봉사연합회 김영태 회장은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자원봉사자분들이 힘을 모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 대전의 기업 모두가 아름다운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