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 동구,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본격 가동 대설·한파 대응체계 강화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대설과 한파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 예측하기 어려운 기습 강설,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동구는 사전에 대응체계 강화와 현장 중심의 점검활동에 나섰다...
▲ [이미지제공 = 한국간편결제진흥원]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과 경상남도 교육청(교육감 박종훈, 이하 경남교육청)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경남도 교육재난지원금 관련 학부모 사전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상남도 내 유치원, 초·중·고등학생 약 41만8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경남교육청의 교육재난지원금은 11월 26일까지 경상남도 교육재난지원금 사전 접수 페이지(http://dischool.zeropaypoint.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경상남도 교육재난지원금은 5만원 상당의 제로페이 연계 ‘경남교육 아이좋아 상품권’이나 ‘농수산물 꾸러미’로 지급받을 수 있다. 도내 재학 기준 둘째 자녀에게는 농수산물 꾸러미를, 첫째와 나머지 자녀들에게는 경남교육 아이좋아 상품권을 제공한다.
경남교육청은 교육재난지원금 학부모 사전 접수 완료 뒤 12월 6일부터 차례대로 모바일 상품권과 농수산물 꾸러미를 발송할 예정이다.
경남교육 아이좋아 상품권은 ‘경남사랑상품권’처럼 경남도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쓸 수 있다. 단 교육재난지원금인 만큼 유흥 시설 및 사행 시설 등 일부 업종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은 “제로페이를 통한 재난지원금 지급은 가장 빠르게 지급할 수 있고, 여러 업종 제한 기능을 통해 정확한 정책 달성이 가능한 인프라”라며 “희망급식 바우처, 입학준비금 포인트 지급 등 제로페이 교육 바우처 운영 노하우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경남 도내 학생·학부모들에게 제로페이가 도움이 되고, 어려운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