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명희)는 11월 23일 오전 11시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과 한우경영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거점지역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앞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8월 한우경영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청년농 농장별 경영분석 및 진단,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한 기술교육 및 집중 컨설팅, △현장실증시험 과제 참여 및 청년농 조직 관리 등의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번 연수회(워크숍)은 업무협약을 통한 울산지역 한우경영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첫걸음으로, 세부 실행계획 공유와 분야별(사양, 경영, 번식, 질병 등) 상담(컨설팅)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현장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청년농업인 지원이 부족한 실정에서 국립축산과학원과의 협약을 통해 관내 한우경영 청년농업인의 전국적 연결망(네트워크)을 형성하고, 신기술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해 울산 한우산업을 이끌어갈 미래 핵심인력을 양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