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프랑스 영화감독 존 프랑수아 카스텔(John-François Castell)이 몽골인의 목구멍 노래에 대한 두 번째 다큐멘터리 "목구멍을 통한 여행(Journey through the throat)"을 공개했다. 그의 영화는 인도 닐라 국제 영화제에서 최고의 장편 다큐멘터리로 블랙 파이어 상을 수상했다.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이 영화는 몽골 목가창의 계승자들과 연구자들의 인도적 관계, 음악과 연구여행의 관계, 세계화 속의 문화들 간의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몽골 연구의 발전과 몽골 유산의 보급에 대한 그녀의 귀중한 공헌을 인정받아 민족 음악 박사이자 몽골 목 전문가인 Joanni Kurt는 몽골 U.Khurelsukh 대통령으로부터 국가우호훈장을 수상했다.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