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러시아 보건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미르 19(Mir 19)'를 등록했다고 연방생물의약품청(Federal Agency for Biological Medicine)이 발표했다.
코로나19 치료제 '미르19'는 면역학연구소에서 개발한 치료제다. 약물명은 "Small interfering RNA"(shuud.mn: small interfering RNA)라는 단어의 줄임말이다. 이 약물은 바이러스 RNA의 필수 서열 활성화를 선택적으로 억제하지만 인간 게놈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다.
임상 연구에 따르면 Mir 19는 안전하고 효과적이다. 전임상 시험에서 이 약물은 독성이 덜한 것으로 밝혀졌고 투여 후 바이러스 부하가 10배 감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