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동양생명동양생명이 23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장애인 스포츠 선수단 배드민턴 선수 10명으로 구성된 장애인 스포츠 선수단 ‘엔젤 윙(Angel Wing)’을 창단했다. 이 자리에는 한국장애인스포츠지원센터 관계자들과 선수단, 뤄젠룽 동양생명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엔젤 윙 동양생명 직원으로 채용돼 각자 소속된 체육 시설에서 훈련 받은 시간이 근로로 인정된다. 매월 급여를 받고 단체보험, 경조사 지원 등 임직원 복지 혜택도 적용받는다.
전국체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경우 포상금도 지급된다. 동양생명은 이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선수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선수단이 좋은 실력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고용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엔젤 윙 선수단이 당사의 지원을 주춧돌로 삼아 좋은 실력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고용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