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관계가 악화되면서 국제적 차원에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무력 공격할 수 있다는 루머가 돌고 있다. 그런 상황에서 터키는 우크라이나 편에 설 것이라고 Mevlut Cavusoglu 터키 외무장관이 말했다.
Cavusoglu는 "러시아는 NATO 및 우크라이나와 긴박한 관계를 가지고 있지만 우리가 모스크바와 좋은 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이유로 우크라이나와 긴밀한 관계를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라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터키는 올바른 외교 정책을 추구하고 있으며 외교를 통해 해결할 수 없는 경우에만 전쟁에 참여할 것이라고 합니다. Çavuşoğlu는 터키의 결의가 세계에서 국가의 위상과 힘을 높이는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