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 사진=LG전자삼성전자가 오는 5∼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2에서 TV 신제품을 대거 공개한다. 신제품 ‘마이크로 LED’ ‘네오(Neo) QLED’ ‘라이프스타일 TV’를 잇따라 선보임으로써 TV 시장 리더십을 강조할 방침이다.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전시를 표방한 LG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를 선보인다.
LG전자는 4일(현지시간) CES 공식 사이트와 LG전자 홈페이지 등을 통해 ‘LG 월드 프리미어’를 개최한다. LG전자는 차량 내부에서 개인 여가를 즐길 수 있는 AI 기반 미래 자율주행차 콘셉트 모델 ‘LG 옴니팟’을 선보인다.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영상을 통해 “집에서의 경험이 차량 내에서도 끊김 없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공간의 경계를 허물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또 가상인간 ‘김래아’를 비롯해 LG전자의 로봇 기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지향점 등도 소개할 계획이다.
온라인 전시관에서는 기존보다 더 밝고 선명한 화질을 내는 ‘LG OLED 에보(evo)’ 라인업을 시작으로 2022년형 OLED TV의 모든 제품군(풀 라인업)을 선보인다. 올레드의 ‘자발광(Self-Lit)’ 강점을 앞세워 예술 분야와 협업한 사례를 모은 ‘LG OLED 아트 전시관’ 역시 마련했다.
혁신적인 라이프스타일과 미래 비전을 소개하는 ‘LG 월드 프리미어(LG World Premiere)’도 개최한다. 행사는 CES 2022 개막 하루 전인 4일 오전 8시(한국시간 5일 오전 1시)부터 CES 공식 사이트를 비롯해 LG전자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통해 공개된다.
LG전자 관계자는 “LG 월드 프리미어의 주제인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나은 일상(The Better Life You Deserve)’에 맞춰 고객이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제품과 솔루션을 활용하며 더 나은 일상을 누리는 모습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모습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