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 사진=양천구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지난 27일 양천 공원 책 쉼터에서 공원 자원봉사 자 플랫폼인‘공원의 친구들’분야 중 제1기 에코 친구와 제2기 정원 친구(양 천 가지 너) 양성 과정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원의 친구들’은 활동 분야에 따라▲공원 친구, ▲에코 친구, ▲정운 친 구, ▲놀이친구로 구성된다. 이번 수료식을 통해 제1기 에코 친구 12명, 제2 기정원 친구(양천 가드너) 27명 총 39명의 공원 자원봉사자가 양성교육과 정을 이수하게 됐다.
제1기 에코 친구는 지난 6월부터 6개월 동안 생태환경이론 및 실습 수 업을 포함한 기본·심화교육과정을 마쳤다. 에코 친구는 생태환경전문 주민 자원봉사자로서 향후 증축 예정인‘ECOSPACE 연의’(현연의 생태학 습관)에서 지역주민참여 프로그램을 발굴 및 운영하고 전시기획에도 참여 공원녹지과 온수진2620-3571 권명진2620-4568 소정은 2620-3586 할 예정이다.
제2기 정원 친구(양천 가드너)는 10월부터 양성교육을 통해 정원관리에 대 한 이론 및 실습 기본 교육과정에 참여했다. 이들은 현재 신정 허브원, 장 미 정원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제1기 정원 친구와 함께 양천구의 크고 작은 공원, 가로 정원, 띠녹지 등의 정원을 조성하는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구는 앞으로도‘공원의 친구들’양성교육을 통해 도시공원에 대한 주민의 관심을 높이고, 공원 자원봉사활동의 전문성을 함양토록 할 계획이다. 주 민이 직접 참여해 지역의 특색이 잘 드러난 숲, 공원, 정원문화를 조성하 고 더 나아가 모두가 함께하는 참여적 공원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할 전 망이다.
‘공원의 친구들’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원녹지과(☎02-2620-3586) 로 문의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주민의 손으로 가꿔 나가는‘공원의 친구들’양성과 정을 앞으로도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라면서“수료자분들께서는 부디 자 근심과 전문성을 가지고 함께의 가치를 더하는 아름다운 공원 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