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사진=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지난해 5월 준공한 세종예술의전당이 2021년 7회 한국문화공간상을 13일 수상했다.
한국문화공간상은 우수하고 가치있는 문화공간 건축물을 소개하고 새로운 개념의 문화공간 비전을 제공하는 건축물의 발굴·시상을 위해 한국문화공간건축학회 주관으로 2015년에 제정됐다.
이 상은 최근 2~3년 사이 준공 또는 완성된 국내 문화공간 작품을 공연장·뮤지엄·도서관 및 작은문화공간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선정하며 세종예술의전당은 공연장 부문에서 수상했다.
세종예술의전당은 최초 2021년 9월 수상작 대상작품으로 선정됐으며 이후 11월 정기이사회 1차 심사, 12월 문화공간상위원회 2차 심사를 거쳐 이날 최종 수상했다.
세종예술의전당은 총사업비 1036억원을 투입해 부지면적 3만5780㎡, 연면적 1만6186㎡에 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로 건립됐다.
공연장은 1071석 규모의 2단 객석으로 구성돼 있으며 잔향시간가변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오페라, 뮤지컬, 연극, 오케스트라 공연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 공연이 가능한 시설이다.
김은영 공공시설건축과장은 “세종예술의전당이 준공돼 운영됨에 따라 세종시민의 수준 높은 공연문화 수요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행복청은 앞으로도 건립하는 모든 시설을 품격 높은 건축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