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사진=대전광역시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임산부에게 연간 48만원(자부담 9만6천원 포함)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하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사업’을 오는 13일부터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중구 거주자로, 신청일 기준 임신부 또는 2021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이면 가능하다. 다만, 영양플러스 사업에 참여중인 중위소득 80% 이하 임산부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을 원하는 주민은 오는 13일부터 2월 4일까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www.ecoemall.com)을 통해 직접 신청해야 하며, 온라인 신청이 부득이 어려운 경우 거주지 동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다.
신청기간이 종료되면 신청인 자격확인을 거친 후 추첨을 통해 대상자가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대상자로 선정된 임산부는 구청에서 부여받은 고유번호를 통해 회원가입 후 쇼핑몰에서 상품을 주문하고, 주문한 꾸러미를 배송 받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경제기업과 농축산담당(☎042-606-7264)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용갑 청장은 “이번 사업으로 친환경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확대에 기여하고, 임산부와 미래의 아이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