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사진=고양시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지난 30일 고양시청 평화누리실에서 2021년도 환경보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는 탄소중립 최우수 지자체에 선정되는 등 올해 고양시가 환경 분야에서 거둔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고 함께 노력해 준 시민 9명을 초대해 표창을 수여했다.
시는 시민, 공공기관과 협력해 ▲물 순환 시스템 구축 ▲시민단체 최초 생분해성 용기 개발을 통한 자원순환 시스템 전환 ▲기후약자를 위한 그린존 소생태계 구축 제안 ▲차없는 거리 활성화를 위한 주민협의체 운영 ▲환경영화제 개최 ▲기후위기 대도시 포럼 운영 및 참여 ▲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을 위한 시민참여 캠페인 등을 추진했다.
시 관계자는 “환경 문화프로그램 운영, 시민실천사업 발굴, 저탄소생활실천 참여 등 탄소중립을 위한 고양시의 노력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탄소중립을 이루기 위한 시민 실천사업과 녹색생활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