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용산구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5일 구청장실에서 ‘2022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을 가졌다.
모금 운동에 앞장서서 구민들의 자발적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다.
이날 전달식에는 성장현 구청장을 비롯해 한혜숙 대한적십자사 용산지구협의회장 및 이양순 부회장, 이현숙 대한적십자사 중앙봉사관장이 참석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식순과 참여인원을 최소화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용산구청 명의로 특별회비 1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납부했다”며 “이번 전달식이 어려운 시기에 일반 주민들의 참여를 돋우는 마중물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는 지난해 12월부터 오는 4월 말까지 적십자 회비 모금 운동을 벌인다. 모금대상은 만 25∼75세 세대주, 개인·법인사업자 및 기타 단체다. 금융기관 방문, 가상계좌 이체, 인터넷 납부가 모두 가능하다.
적십자 회비 모금액은 코로나19 등 재난에 대응하는 국내·외 긴급구호활동, 교육사업,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 안전망 기능을 하는 공공의료서비스 제공에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