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 사진=강원도청재단법인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도내 개최 MICE[국제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our), 컨벤션(Convention), 전시박람회 및 이벤트(Exhibition&Event) 이하 마이스]행사를 유치하고 강원도 MICE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10일부터 ‘2022년 강원 MICE 행사 개최지원’ 신청을 받는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침체된 강원도 마이스 산업의 재개를 위해 올해도 작년과 같이 하이브리드 형태의 국내 및 국제회의를 지원 대상에 포함하고, 국내 마이스행사들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
지원기준은 국내회의의 경우 총 참가자 300명 이상, 2일 이상 진행되는 회의, 국제회의는 총 참가자 100명이상(외국인 20명 이상) 2일 이상 진행되는 회의를 기준으로 한다. 또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되는 하이브리드 회의는 오프라인 참가자 100명 이상, 2일 이상 진행되는 회의를 대상으로 하며 이벤트 지원의 경우도 국내ㆍ국제 이벤트 모두 지원대상이다. 지원대상 및 금액은 분기별로 평가위원회를 통해 결정된다.
지난해 ‘2021년 강원 MICE 행사 개최지원’사업을 통하여 총 33건의 행사를 유치 지원했으며 국내 학․협회 행사들의 도내 개최행사 증가로 관련 예산이 조기 소진된 바 있다.
강원도관광재단 MICE팀 정유진 팀장은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강원도의 마이스 산업 경쟁력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들을 고민하고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2022년 강원 MICE 개최지원’의 자세한 내용은 (재)강원도관광재단 홈페이지(gwto.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