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자오리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미국이 하나의 중국 원칙인 중미 대화를 고수하고 대만과의 공식 관계를 즉시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자오리젠(Zhao Lijian) 대만 부국장은 성명을 통해 "미국이 대만 독립을 위해 분리주의자들에게 거짓 신호를 보내지 말고, 미중 관계가 더 이상 붕괴되지 않도록 하고, 대만의 평화와 안정을 방해하지 말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Lai Qingde 비서실은 Nancy Pelosi 미국 하원 의장과 온라인 회의를 했다.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중국은 미국과 대만이 어떤 형태의 공식 관계도 맺는 것을 강력히 반대한다"며 "미국 대표단은 대만 정치인과 온라인 회담을 가질 것을 미국에 경고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