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마이크로소프트의 억만장자 창업자 빌 게이츠는 '다음 역병을 피하는 방법'이라는 책을 저술했다. 책은 2022년 5월 출간될 예정이다.
빌 게이츠에 따르면 이 책은 미래의 전염병을 막는 것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의료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실질적인 조치에 관한 것이다.
빌 게이츠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이 전염병으로부터 우리가 배운 교훈과 생명을 구하는 데 필요한 혁신에 대해 썼다"고 말했다.
여기에서 빌 게이츠는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이 어떻게 전개될지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정기적으로 표현한다. 앞서 그는 오미크론 지옥 이후 전 세계적으로 감염률이 감소하고 코로나바이러스가 계절성 질환으로 취급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또한 인간이 코로나바이러스보다 더 위험한 전염병에 직면할 수 있기 때문에 전 세계 국가에 대비하고 의료에 투자할 것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