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 사진=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기원)은 창업 문화 확산과 촉진을 위해 7개 유관기관(융기원,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수원대학교 창업지원단, 수원도시재단 도시경제사업부, 연성대학교 창업지원단,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동탄중앙이음터센터,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산업활성화본부)이 10일(목) ‘동반성장 창업 연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반성장 창업 연합’은 △창업지원에 관한 제도, 사업, 교육, 홍보 등 교류 △창업 활성화, 벤처 촉진 등 융합기술 공동사업 추진 △예비창업, 초기창업, 창업도약패키지 등 창업지원사업 프로그램 연계 △메이커 스페이스, 창업 인프라 등 각 기관이 운영하고 있는 시설 및 장비 공유 등 상생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협력 사업을 공동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융기원 주영창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창의와 혁신 그리고 꿈과 도전이 실현될 수 있도록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프로그램의 장점을 공유하고,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지원기관과 창업자 모두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협력 체계를 구축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