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 사랑의 김장나눔 온정 전해
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위원장 황몽임)는 지난 14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껏 담근 10kg 김장김치 150박스를 보령시에 전달했다. 이번 김장김치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세종시·충청남도회와 함께 세종호수공원 중심수변광장에서 개최한 ‘2025년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에서 담근 것으로, 어려운 이웃들...
▲ 사진=용인시용인시는 14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용인아이쿱·수지아이쿱 생활협동조합 등 2곳과 1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친환경 생태도시 조성’ 자율 실천 업무협약을 맺었다.
1회용품 소비문화를 개선할 수 있도록 관련 정책을 발굴하고 시민참여를 활성화해 올바른 자원순환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서다.
협약에 따라 용인아이쿱·수지아이쿱 생활협동조합은 1회용 플라스틱 제품을 줄이기 위해 생분해성 수지 사용 등을 장려하는 캠페인과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한다.
시는 1회용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을 위한 정책을 마련하고, 아이쿱 생활협동조합의 활동에 협력한다. 또, 시에서 개최하는 각종 회의·행사·교육 등에선 1회용품 대신 다회용품을 사용키로 했다.
백군기 시장은 “시가 진정한 친환경 생태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선 환경을 적극적으로 지키려는 의지와 올바른 자원순환 실천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이 1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점진적으로 줄여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백군기 시장, 이소향 용인아이쿱 생활협동조합 이사장, 김금동 수지아이쿱 생활협동조합 이사장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