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제7회 대한민국 솔라리그’ 신재생에너지 보급성과 부문 최우수상 수상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제7회 대한민국 솔라리그(K-Solar League)’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솔라리그’는 독일의 ‘솔라 분데스리가(Solar Bundesliga)’를 벤치마킹해 2019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대회로, 전국 17개 광역지자체와 226개 기초지자체, 공공ˑ민간기관을 대상으로 태양...
▲ 사진=괴산군충북 괴산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유현)는 2022학년도 새 학기를 맞이해 21일부터 3월 20일까지 4주간 ‘집중 비대면 상담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집중 상담주간은 코로나 블루로 인한 어려움과 함께 새 학기를 맞아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와 타인과의 만남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에게 심리·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방역 강화에 따른 원격 수업 등으로 정서적 고립과 더불어 낯선 환경과 새로운 또래와의 대면을 어려워하는 청소년을 위해 센터는 1388 전화상담 및 문자(1388), 카카오톡(청소년상담 1388)을 활용한 비대면·모바일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들이 보다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집중 상담주간 동안 상담전화(043-834-7943)를 통해 청소년 누구나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유현 센터장은 “2년여 간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또래와의 사회적 관계와 활동에 제약이 있던 청소년들이 그 동안의 정서적 우울감을 극복하고 활기차고 건강하게 새 학기를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병란 주민복지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애정 어린 관심과 지지가 지역 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 청소년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괴산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1년 운영보고서를 발행해 그 동안의 사업 운영에 대한 성과를 돌아보고, 올해도 지역 사회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심리·정서적 지원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