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양평군지난 3일, 양평군 양서면(면장 송혜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최대석, 이하 협의체)에서는 제1차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협의체 위원이 ‘1:1 멘토링사업’으로 돌보고 있던 대상 어르신이 갑작스런 건강이상으로 병원에 장기 입원하게 되었고, 그 와중에 집을 이사해야하는 곤란한 상황에 처해 이를 안타깝게 여긴 협의체 위원의 요청으로 진행되었다.
소식을 듣고 모인 협의체 위원들은 내부에 있는 집기들을 밖으로 빼고 쓰레기들을 일일이 분리수거하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송혜숙 양서면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이렇게 시간을 내어 봉사에 참여해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며 “이 따뜻한 마음이 어르신께 전달돼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하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양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찬찬이돌봄사업, 홀몸어르신 안부확인사업, 1:1 멘토링사업등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위기가정을 발굴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