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좋은땅출판사좋은땅출판사가 ‘세상의 모든 아들, 딸에게’를 펴냈다.
누구나 행복한 삶을 살길 원한다. 행복에 다다를 방법은 무궁무진하지만, 행복에 가까워지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창원 무이 방석영 저자는 40대로 진입하는 새내기 중년들 혹은 사회 진출을 앞둔 청년, 이 땅의 모든 부모님에게 이 책이 지혜로운 삶, 성공적이고 행복한 삶을 위한 지침서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썼다.
1부 ‘길 없는 길’, 2부 ‘문 없는 문’을 주제로 써 내려간 글에는 세상과 인생의 의미를 모색하고, 삶의 이정표를 제시하고자 한 저자의 고민이 담겨 있다. 저자는 우리의 젊은 아들과 딸들이 흥미 위주의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인생관을 확립하길 바란다고 강조한다. 삶에 목표가 없거나 길을 잃은 기분이 들 때 이 책을 통해 자신만의 인생관을 세우고 마음을 단단하게 다질 수 있길 바란다.
‘세상의 모든 아들, 딸에게’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