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 사진=수원시수원시가 공원녹지 분야 공직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11일 공원녹지사업소 대회의실 등에서 ‘가로수 가지치기 전문교육’을 열었다.
공원녹지 담당 공무원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이승제 서울나무병원장의 ‘유형별 가로수 가지치기(이론)’와 이홍우 아보리스트(수목관리전문가)의 ‘가로수 가지치기 현장 실습’ 등으로 운영됐다.
이승제 서울나무병원장은 교육에서 가로수 가지치기를 통한 수형 조절, 배전선로(配電線路)와 근접한 가로수 가지치기 방법 등을 설명하고, 주요 민원 사례를 공유했다.
이승제 원장은 “수목은 다양한 형태와 크기로 자라며, 전정(가지치기)은 수목의 외관과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며 “나무의 특성을 알고, 침엽수·활엽수 등 유형별로 맞춤형 가지치기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진행된 교육에서는 이홍우 아보리스트가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 일원에서 올바른 가로수 가지치기 방법을 설명하고, 알아두면 유용한 가지치기 노하우 등을 안내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담당 공직자와 가지치기 사업 시행자 등의 가로숲 관리·조성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녹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