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동두천시는 지난 15일 「산업안전보건법」 제24조에 따라 사용자위원과 근로자위원 각각 6명으로 구성한 ‘동두천시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했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는 시 소속 현업근로자(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주요사항을 심의·의결하여 산업재해를 사전 예방하고 현업근로자의 건강증진과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구성되었다.
이번에 개최된 위원회에서는「2022년 공무직·기간제근로자 산업안전보건관리 운영계획」으로 안전보건관리책임자·관리감독자·안전보건관리자 및 현업근로자의 안전교육 및 안전·보건점검과 위험성 평가실시계획 등에 대하여 심의·의결했다.
시는 앞으로 정기적인 위원회 운영을 통하여 시 소속 현업근로자들의 안전과 보건을 유지·증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히며,아울러 근로자 스스로 근로현장에서 자신의 안전과 보건에 경각심을 가지고 반드시 안전보건수칙을 준수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