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캠핑장 등에서 전기나 가스 없이도 불을 피울 수 있는 '고체 연료'
일부 고체 연료 제품에서 독성물질인 '메탄올'이 다량 검출됐다.한국소비자원이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팔린 고체 연료 제품들을 분석한 결과, 8개 중 5개가 메탄올 함량 10%를 넘는 유해화학물질로 확인됐다.전체 성분의 60% 가까이가 메탄올인 제품도 있었다.제조 비용을 아끼기 위해 에탄올보다 저렴한 메탄올을 섞은 걸로 추...
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이천시는 지난 24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제21호 ‘이천시 행복전령사’를 선정했다.
이날 칭찬릴레이는 20호 행복전령사로 선정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의 이종창 회장이 이천 농업 발전에 있어 보조자 역할에서 벗어나 주체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한국여성농업인 이천시연합회를 21호 대상자로 추천하여 진행했다.
한국여성농업인 이천시연합회는 여성농업인들이 증가하는 시대적 상황에 맞추어 여성농업인들의 지위 향상을 위해 노력하며, 농촌의 제반 문제 해결 및 향토문화의 계승 발전을 도모하여 복지 농촌 건설에 기여하는 등 이천의 농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하고 있다.
이 날 이재경 회장은 “한국여성농업인 이천시연합회는 농업후계자 부인과 여성농업인들이 자주적으로 활동하며 여성농업인들의 권익보호와 복지농촌 건설에 기여하기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며 “행복전령사 선정 계기를 통해 관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 더욱 더 힘쓰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시 행복전령사는 관내 사회단체들의 공익적 활동을 소개하는 칭찬릴레이로 시민화합과 신뢰 넘치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다음 행복전령사는 한국여성농업인 이천시연합회 이재경 회장의 추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천시 행복전령사 추천은 이천시청 홈페이지(시민참여→이천시 행복전령사 신청) 또는 소통폰(☎ 010-9148-1990), 소통홍보담당관실 시민소통팀(☎ 031-645-3005)으로 방문 또는 유선으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