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사진=고양시고양시(시장 이재준)가 관내 건설현장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고양시 노동안전지킴이 4명을 선발하고 지난 30일 위촉식과 발대식을 개최했다.
위촉된 노동안전지킴이 4명은 고양시 내 건설현장을 방문하고 안전수칙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고양시 노동안전지킴이는 해당분야에 실무경력이나 자격이 있는 자로 선발, 구성됐다. 이들은 지난 3월 교육 및 현장 실습을 마치고 4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노동안전지킴이는 건설현장 점검 시 작업 상황, 안전시설물 설치 상태 등을 확인한다. 또한 현장에서 추락 위험이 있는 외부작업을 하거나 화재·폭발위험이 있는 화기사용 작업을 하는 경우 안전기준 및 절차를 준수하며 작업하는지 점검한다.
시는 노동안전지킴이가 건설현장의 자율적인 개선을 유도해 산업재해를 예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고양시는 이날 경기도 북서부권역 노동안전지킴이 발대식도 함께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