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 사랑의 김장나눔 온정 전해
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위원장 황몽임)는 지난 14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껏 담근 10kg 김장김치 150박스를 보령시에 전달했다. 이번 김장김치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세종시·충청남도회와 함께 세종호수공원 중심수변광장에서 개최한 ‘2025년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에서 담근 것으로, 어려운 이웃들...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제58회 도서관 주간(4월 12∼18) 및 세계 책의 날(4월 23일)을 맞아 4월 한 달 동안 하남시립도서관에서 공연과 강연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고 독서 생활을 활성화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하남시는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 맞춰 시민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도서관마다 다양한 공연과 강연 등을 실시하는데, 대표적으로 공연은 미사도서관의 ‘시(詩)콘서트’가 있다. 또한 체험행사로 ‘초등학생을 위한 생활과학 실험’(세미도서관)도 열린다.
강연으로는 ▲‘임성미, 장은정 작가와의 만남’(나룰도서관) ▲‘뚝검 작가와의 만남 <</span>슬기로운 검사생활>’(위례〃) ▲‘용민하 작가와의 만남 <</span>미션! 저승꽃을 피워라>’(덕풍〃) ▲‘이경혁 작가와의 만남 <</span>게임, 세상을 보는 또 하나의 창>’(디지털〃) ▲‘김겨울 작가 초청 강연회 <</span>읽기가 만드는 우리의 세계>’(일가〃) 등이 있다.
진일순 도서관정책과장은 “책과 사람을 잇는 다양한 도서관 행사를 통해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도록 준비하겠다”며, “도서관 주간을 맞아 도서관을 매개로 지역사회의 독서문화 향상 및 인문 정신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각종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시 도서관정책과(☎031-790-501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