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사진=김은혜 대변인 인스타그램 / 지난 3월 윤석열 당선인이 김은혜 의원을 대변인으로 임명했다.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신임 대변인으로 국민의힘 초선인 배현진 의원이 임명됐다.
김은혜 대변인은 오늘(5일) 오전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기자회견장 브리핑에서 "오늘 브리핑은 당선인 대변인으로서는 마지막 브리핑"이라며 후임으로 배 의원을 소개했다.
김 의원은 브리핑에서 차기 정부의 국정 과제를 수립하는 엄중한 과정에서 지방 선거 출마 여부 등 자신의 신상이 언급되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했다며 출마 관련 여부를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이어 경기지사 출마 선언과 관련해서는 "최종 결심이 서지 않았지만 가급적 이른 시간 안에 결심을 밝혀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배현진 신임 대변인은 "윤석열 정부 출범까지 당선인이 중요하게 여기는 소통, 역동성을 함께 나누기 위해 충정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