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하남시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하남시환경교육센터는 오는 15일까지 ‘당정뜰 버드나무길 생물탐사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남시환경교육센터는 지난해 7월 개소 후 청소년 환경교육 프로그램인 ‘당정뜰 버드나무길 생물탐사대(이하 탐사대)’를 운영한 데 이어, 올해도 탐사대를 운영할 예정이다.
탐사대는 곤충 및 동물 모니터링을 통한 생물다양성 교육과 관찰 목록을 기록으로 남기는 시민과학 활동 훈련을 통해 청소년 환경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특히 지난해에는 탐사대가 당정뜰의 가을만 관찰하고 기록하였다면, 올해 탐사대는 봄부터 초겨울까지 당정뜰의 사계절을 공부하고 기록하게 된다.
탐사대는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생으로 구성되며, 참여 접수는 하남시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 ‘하남시환경교육센터’에서 15일까지 가능하다. 참여자에게는 매회 봉사점수가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