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사진=대통령직인수위원회1박 2일 일정으로 대구·경북 지역을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오늘(12일) 오후 박근혜 전 대통령과 만난다.
윤 당선인은 오늘 대구 달성군에 있는 박 전 대통령의 사저를 찾을 예정이다.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은 "당선인이 박근혜 전 대통령을 예방해 박 전 대통령의 건강을 살피고 환담을 나눌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대구시민과 가장 가깝게 만날 수 있는 시장과 거리를 찾아 생생한 민심의 소리를 전해듣겠다"며 "1박 2일간의 약속과 민생의 행보"라고 덧붙였다.
앞서 윤석열 당선인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의 계기가 된 국정농단 사건 당시 특검 수사팀장을 맡았었다. 이때문에 오늘 만남에서 두사람이 어떤 이야기를 주고 받을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또한 내달 10일 국회에서 열리는 대통령 취임식에 박 전 대통령을 직접 초청할 지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