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마을 사람들’, 문화공간 터·틀(검단) 무대 오른다
오는 12월 6일(토), 인천서구문화재단이 문화공간 터·틀(검단)의 개관을 기념하는 두 번째 기획공연으로 연극 ‘검단마을 사람들’을 선보인다. 지난 11월 문화공간 터·틀(검단) 개관 기념 첫 공연이었던 국악뮤지컬 ‘얼쑤’가 전 세대 관객에게 즐거움을 전달했다면, 이번 연극은 지역의 삶과 정서를 담아낸 서사극으로 또 다른 감동을 전...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아나돌루 통신은 터키 국방부가 이라크 북부에서 쿠르드노동자당(PKK) 무장세력에 대한 새로운 군사작전을 개시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작전에는 특수부대와 공군이 참여하고 있다. 작전 후 터키 항공기가 쿠르드 노동자당의 은신처, 터널, 동굴, 창고를 공격했다고 터키 국방부가 밝혔다.
훌루시 아카라 터키 국방장관은 "1단계에서 설정한 목표를 달성했다. 우리는 지난 40년 동안 우리 국민을 테러리스트들의 고통으로부터 해방시키기로 결심했다"며 "투쟁은 마지막까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터키 인구의 15%에서 20%를 차지하는 쿠르드족은 꾸준히 독립을 요구해왔다 .특히쿠르드노동자당(PKK)은 1984년부터 터키 쿠르드족의 정치적 권리와 자치권을 위해 투쟁해 왔다. 2013년 터키 정부와 휴전 협정을 맺었지만 이후 다시 터키 경찰들을 살해하는 등 터키 정부와 무력 갈등을 빚었다.